본문 바로가기
Traveling/S. Korea

첫번째, 튼튼해서 출렁이지 않는 출렁다리, 감악산(파주)

by Pkassy 2023. 9. 4.
728x90

♦ 소개

블랙야크 BAC 명산 100을 시작합니다.

BAC - Blackyak Alpine Club의 약자입니다.

BAC 명산 100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산 100개를 오르는 프로그램 입니다. BAC의 프로그램 중 가장 오래된 프로그램이며 2013년 시작했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산 중 실제 탐방 가능한 명산들로 선정되었습니다.

https://bac.blackyak.com/BAC/Program/Mountain100/

뭔가 끌린다면 우선 어플리케이션을 설치부터 하세요.

 

♦ 감악산

山, 경기도 파주시, 양주시, 연천군 사이에 있는 산.

높이 674.9m

문화재, 범륜사 (작은 절이지만 전망대를 앞에 두고 개울(폭포)와 출렁다리와 함께하여 많은 사람이 지나가는 절입니다. 비빔밥도 팔아요.

두산백과 - 바위 사이로 검은빛과 푸른빛이 동시에 흘러나온다하여 감악(岳), 즉 감색바위라고 하였다. 이 일대는 광활한 평야지대로 삼국시대부터 전략적 요충지였다.

감악산 장군봉 아래는 조선 명종 때 의적 임꺽정이 관군의 추적을 피해 숨어 있었다는 임꺽정굴이 있으며, 6·25전쟁 때는 격전지로 유명해서 설마리 계국에 영국군 전적비와 대한의열단 전적비가 남아 있다.

 

♦ 등산코스

감악산 출렁다리 제1주차장 - 감악산 출렁다리- 범륜사 - 약수터 - 감악산 정상 - 장군봉 - 범륜사 - 감악산 출렁다리 - 감악산 출렁다리 제1주차장

총 3시간 10분 (오전8시 ~ 오전11시10분)

 

♦ 느낀점

목표를 만들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무엇인가 새롭게 시작한다는 것!! 

항상 설레고 즐거운 마음을 갖게 합니다.

BAC 명산 100 프로그램의 첫 발걸음이자 시작으로 앞으로가 더 기대됩니다. 그리고 광복절이라 뭔가 더 의미심장합니다.

일상 생활에서 운동을 하기위하여 올 여름부터 자전거를 타고 지하철을 타고, 집에 오는길은 자전거 17 km 를 달려옵니다.

집에 도착하고 저녁을 먹고, 밖에서 달리기 또는 걷기를 하여 약4~5 km 정도 저녁 운동을 합니다.

물론 나머지 시간은 공부를 하죠!! ^^

하지만 이번 첫 산행에서 체력적으로 힘들다는 생각이 오르는 동안 계속 생각이 되었습니다. 예전의 등산 기억만을 생각났습니다.

산을 오르며 즐겁게 웃으며 오르는 어르신들을 보면서 아직 멀었구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무척 즐거운 산행이었습니다.

[the_ad id="1455"]

 

♦ 8월의 심학산

저 멀리 감악산의 출렁다리

대략 눈대중으로 와이어로프는 48 mm 예상되고 출렁출렁 합니다. 일부 어머님들께서는 사진만찍고 돌아가시는 분들도 계시구요 ^^

작은 절이지만 등산코스에 바로 함께있어 둘러보기 좋습니다. 

계곡을 끼고, 잘 정돈된 절이었습니다. 화요일, 광복절이었지만 화장실은 개방하지 않았더라구요.

또하나는 절에서 일반일을 대상으로 비빕밥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산행 중에 만날 수 있습니다. 숯가마터!!

숯가마터

- 위 사진과  같이 보이는 시설물(흔적)의 이름은 숯가마터이다. 감악산에는 이와 같은 숯가마터가 헤아릴 수 없이 많으며 1960년대말까지만해도 숯을 굽는 사람들이 많았다. 감악산에는 오랜 세월동안 많은 양의 참숯이 생산되었다. 아직도 그 흔적을 감악산 곳곳에 남아있다.

오랜만에 즐긴 약숫물. 감악산 약수터

감악산에서 더 많은 친구들을 만났지만 모두를 사진 찍지는 못했네요

감악산에서 만난 사람의 흔적들... 이 높은 곳에서 어떻게 또 만들었을까요!

감악산을 알리는 작은 비석과 구조물 그리고 연천군의 고인돌을 알리는 고롱이와 미롱이 (고대&미래)

감악산 정상 675 m

그리고 장군봉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