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pisode/Player

2023 서울모빌리티쇼

by Pkassy 2023. 4. 7.
728x90

모빌리티 (Mobility)

사람과 사물의 이동성을 제공하는 이동 수단, 혹은 지능형 서비스

직역하면 '이동성'으로 해석되나, '이동하기 위한 수단'이나 '그러한 수단을 제공하는 서비스' 등에 총칭하여 사용된다. 운전자 없이 주행이 가능한 자율주행 자동차를 비롯하여 주차 및 대리운전과 같은 서비스도 포함한다 

모빌리티 기술

모빌리티 기술로는 이동을 위한 기술 외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빅데이터(BigData), 인공지능(AI) 기술과 이동 수단의 예약 및 비용 정산 등 서비스 이용요금 처리를 위한 간편결제 기술, 이동 수단의 수거나 위치 확인을 위한 위치인식 기술, 자율주행을 위한 상황 인식, 주행 판단, 긴급 제동과 같은 기술 등이 있다.

모빌리티 동향

기존의 이동성을 넘어서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ies, 정보통신기술) 융합을 통해 삶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자동차는 자율주행으로, 기존의 이동 수단은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국제전자제품박람회) 2022에서도 주목한 분야로 해외에서는 자율주행 택시뿐만 아니라 무인 자율주행 농업용 트랙터(Tractor)부터 우주선까지 모빌리티화 하고 있다.

출처 : 모빌리티 [mobility]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출처: www.continental-automotive.com

시작을 이렇게 하는 이유는 너무 실망했기 때문입니다.

서울모빌리티쇼!! 이럴줄이야!!

15,000원 아우~

돈내고 들어간 관람이라 더 실망을 한 것 같네요....뭔가 최신 과학이 반영된 제품들이 나올 줄 알았는데...

제 개인적인 느낌은 슈퍼카 동물원 같은 것이었어요. 사람마다 다르겠죠!?

다녀왔으니 기록을 위하여 사진과 함께 공유합니다.

다음에는 모빌리티쇼 보다는 모터쇼?! 가 나을 듯 싶어요.


 

둘이서 둘러보았습니다~!!

역시 대세는 전기충전식이네요. 오토바이도 전기충전식!!!

향후 많이 보급될 것 같습니다. 

오토바이, 트럭 그리고 농기계 까지 확대되겠죠~

넓습니다. 카니발을 개조하는 회사로 차량 내부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였습니다.

시트를 변경하여 캠핑-차박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네요!! 

얼마전 방송프로그램에서도 봤었는데... 좋아보입니다

차량 주변을 어닝으로 돌려 그늘을 만들수있는 슈퍼어닝이네요!!

이대로 절벽에서 글라이더로 날아가겠습니다~ㅎㅎ

쌍용자동차에서 KG모빌리티로 변경된 코란도와 토레스~

운전석이 없습니다. 미래형 모빌리티로 가까이 하지 못했지만, 편안한 가족여행이 될 것 같은 차량이네요!

MINI - 귀여움에 스피디한... 그리고 캠핑도 가능하다~

BMW는 내부 컨셉이 고정된 느낌이었습니다. 우리는 기어, 기능작동방법 등을 이렇게 유지해~ 라는!!

BMW는 역시 눈이 가네요!! ㅎㅎ  좋은 차입니다~

HYUNDAI ~ 설명이 필요없죠!!

PORSCHE. 그냥 보기만합니다.

벤츠!! 아들이 곧 타고 다닐 차죠~ ㅎㅎ

글을 써야하는데, 여기에서 딱히 감흥을 느끼지 못하여 머릿속에 떠오르지 않네요.

다음에는 안가야겠어요. 사람만 엄청 많고, 잘 볼 수도 없게 멀찍이 전시해놓고, 

그냥 기자들만 불러서 홍보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냥 매장가서 보는게 더 좋겠습니다~

728x90

'Episode > Play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존의 고수 - 은행나무  (2) 2023.07.01
잠이 안올때 해결 방법  (4) 2023.06.17
소화기의 다양한 종류  (0) 2023.04.06
지폐의 재질에 대해 알아보자  (0) 2023.03.18
현대 모터스튜디오  (1) 2023.03.12

댓글